김태경의 법률

반응형

요즘은 치킨 2만원 시대가 열려서 그런지 

2만원짜리보다는 동네 치킨 중에서 

15,000원 미만으로 가성비가 좋은 

치킨들만 골라서 먹어보고 있습니다 

 

밤 9시 넘으면 kfc 치킨나이트 1+1 

행사도 좋지만 동네치킨 중에서도 

홍보가 덜 되서 그렇지 프랜차이즈 

치킨 뺨을 후려칠 정도의 맛을 가진 

곳들이 여전히 많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그래서 썬더치킨 한번 구매를 

해봤습니다 후라이드 11,900원이구요 

이게 2월달까지만 해도 후라이드 치킨 

포장 1만원에 팔았는데 요새 물가가

너무 올라서 20% 정도 올린 금액으로

11,900원으로 되어있네요 

제가 갔을때 타이밍이 후라이드 치킨

미리 초벌해놓은건 배달로 나가는

바람에 사장님이 오래걸리긴 해도

생닭에 치킨파우더 바로 묻혀서 튀긴

후라이드 치킨으로 주겠다 해서

20분동안 기다렸는데요 

 

원래 썬더치킨은 한번 튀겨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한번 더 튀깁니다 

총 2번 튀기는 방식이고 대한민국

치킨집 대부분이 이렇게 튀깁니다 

2번 튀기면 바삭함이 극대화되니까

 

처음에는 썬더치킨이 별로 유명하지

않고 내가 과연 20분동안 기다릴 

정도의 맛이 있을까, 맛 없으면

어떻하나, 그냥 다른데서 주문할까

고민도 했었는데 정말 방금 튀겨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후라이드 치킨은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고 나발이고

다 필요없더라구요 

 

후라이드가 약간 매콤하긴 한데 

소스 찍어먹는건 별로였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후라이드 치킨은 

달달한 양념치킨 소스나 스리라차

소스에 찍어먹는데 그건 별로고 

소금에 찍어서 먹는게 제일 낫습니다  

아무래도 11,900원이라 그런지 치킨 

사이즈는 10호가 아니라 9호 닭으로 

보여지구요 가격이 싸서 치킨 조각이

덜 들어있는게 아닌가 의심할 수도

있는데 8조각 전부 들어있습니다

 

성인남자 기준으로 1명 정도가 먹기에 

적당한 양이고 2명이면 모자랍니다 

제가 볼때 후라이드 2마리 포장하면 

24,000원 정도인데 이 정도면 성인 

남자 2명이 먹으면 딱 좋습니다 

 

추가로, 오래되거나 냉동닭을 사용하면

닭다리 뼈 부분에 까맣게 보여야되는데

깨끗한 하얀색이니 신선한 닭이 맞고

이 가격에 이 정도까지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썬더치킨에서 양념치킨도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양념치킨은 페리카나, 처갓집 

초특급 강력한 프랜차이즈들이 많아서 

거기랑 비교하기엔 부족하고 후라이드 

치킨 가성비는 썬더치킨이 더 낫네요

 

특히 치킨 브랜드 중에 자극적인 맛을

강조하는 bhc 뿌링클 치킨이 안 맞거나  

후라이드 자체의 기본적인 맛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제가 볼때 아버지

또래의 어르신들은 썬더치킨을 괜찮게

평가할 확률 높다고 보여집니다 

 

가게에 따라 케바케는 있겠습니다만은 

저희 동네 썬더치킨 지점은 새벽까지 

늦게 하던데 앞으로 치킨 생각나면 

야식으로 사먹기에 딱 좋겠더라구요 

일단 가성비에서 프랜차이즈 치킨보다 

낫기 때문에 집 앞에 이런 치킨집 

발견한게 참 기분 좋습니다 

반응형
반응형